해드림출판사

초등학생들을 위한 장유진의 [미래 CEO 양성 프로젝트] 공부하는 법 > All_Q&A_정오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상담시간 : 오전 09:00 ~ 오후: 05: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02.2612-5552
FAX:02.2688.5568
  • 오늘 32
  • 어제 389
  • 최대 3,082
  • 전체 240,551
098189a5a3d8ce9aa6033aeefc858b14_1583712511_7382.jpg

초등학생들을 위한 장유진의 [미래 CEO 양성 프로젝트] 공부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드림출판사 댓글 0건 조회 757회 작성일 21-09-07 10:56

본문

급변하는 일자리 패러다임 속에서 우리 아이는 고용주가 될 것인가 고용인이 될 것인가

초등학생 자녀나 손주가 있으세요?

미래 CEO가 꿈인 초등학생 자녀나 손주가 있다면

미래 기업가 꿈인 초등학생 자녀나 손주가 있다면

어릴 때부터 기업가 마인드를 심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의 최우수 인증 프로그램으로 엮은 [미래 CEO 양성 프로젝트]

 

 

1. 혼자서 학습할 때

 

한 회사의 CEO도 의사 결정을 할 때는 회의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들은 후 의사 결정을 하는 것처럼, 본 교재의 스텝별 문제를 해결해 나갈 때 가급적 토론 상대와 함께 해결함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피치못할 경우에는 스스로 먼저 주어진 문제의 해결 방안을 찾고 그 후 정답지를 보며 최종 의사 결정을 하거나 정답지의 모범 답안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글로 작성합니다.

 

경제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부분도 있으므로 관련 지도나 서적을 찾아서 정확히 파악한 후 문제 해결에 도전합시다.

 

 

2. 친구와 학습할 때

 

스텝별 전문 지식에 대해 역할을 분담하여 자료를 찾고 상대 친구들에게 브리핑을 해주면 보다 자기 주도적 학습이 될 수 있습니다.

 

주어진 문제에 해결 방안을 토론할 때는 미리 각자가 생각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진 후 발표를 합니다.

 

각자 의견 조율이 어려운 경우에는 각 의견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거나 장단점을 분석하여 최종 결정을 도출합니다.

 

 

3. 부모님과 학습할 때

 

각 스텝별 전문 지식을 요하는 부분들이 있으므로 미리 관련 내용은 숙지해 주시거나 우리 아이와 함께 자료를 찾아 읽어 보는 경험도 아이의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칩니다.

 

부모님께서 직장생활 또는 사회생활을 하셨던 경험과 사례를 주제에 맞게 이야기해 주신다면 아이는 보다 더 생생한 간접 경험을 하게 됩니다.

 

아이는 아직 직장생활을 해본 적이 없으므로 아이의 답변이 현실과 거리감이 있다고 하더라도 경청해 주시고 실제 사례를 들어 아이의 의견을 수정 보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4. 선생님과 학습할 때

 

이 수업의 목적과 필요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세요.

사전 관련 지식을 숙지해 주시고 학생들의 진로나 꿈을 미리 파악하시면 수업에 참고가 됩니다.

 

지식 전달 부분에 있어서 학생들이 정확히 이해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수학, 과학, 기타 분야의 학생들 사고 형성이 얼마나 되어있는지 체크 하시어 학부모님과 상담해 주시면 학부모님께서 우리 아이의 진로를 형성해 나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의견, 조율 과정에서 융통성이 높은 답변, 독창성이 높은 답변 또는 리더십을 보이는 아이는 적극적으로 칭찬해 주세요.

 

창의적 의사 결정이 필요한 부분은 선생님께서도 정답지 외 의견을 내시어 학생들의 토론에 함께 참여해 주시면 학생들이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강의 상담:

저자 이메일: yougo19@naver.com

해드림출판사:02-2612-5552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6344704&orderClick=LEa&Kc=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